자파리 :: Autolt error line 0 Autolt3\settings.au3 에러 해결법
반응형

필자가 겪었던 황당한 에러 메세지에 대해 해결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오랜만에 컴퓨터를 켜서 인벤터로 프로펠라 설계를 해보고자 했는데

갑자기 윈도우즈 방화벽 프로그램인지 뭔지에서

무슨 위험을 감지했다고 하면서 화면오른쪽 아래 창이 잠시 휙 뜨다가 사라지는거다.

뭐지?

생각보다 잘 방어해주고 있네~ 인터넷 접속도 거의 안했던거 같은데 바이러스가 오나~하면서 무신경하게

설계를 이어나가던 중 1분간격으로 뜨는 아래 메세지.

일단 한번 뜨면 오케이를 누르든 엑스를 누르든 계속 반복적으로 뜬다.

구글링을 해보니 답이 여러개가 나왔다.

1. 우선 v3 라이트 바이러스 백신으로 검색해보았다. 해결되지 않았다.

2. 멜웨어제로라는 프로그램을 구동시켜 보았다. 해결되지 않았다. 뭔가 약간 컴퓨터 세팅이 달라진것 같다.

3.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 의심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보았다. 발견되지 않았다.

4. 시작프로그램을 검토했다. 없다.

5.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들어가고 윈도우들어가고 그다음 어디더라...아무튼 들어가서

   시작프로그램을 전부 제거 했다. 안통했다.

6. (정답) autoruns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파일명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나오는 팝업메뉴중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누름) - 자동으로 스캔이 시작된다 - 위쪽 필터(filter)칸에 autoit3입력하고 나오는 것 삭제.

와 나 이거땜에 아까운 주말에 뭐한거지. 몇시간이나.

시간 아깝다 정말.

불특정 다수를 괴롭히는

멜웨어. 바이러스 만드는 놈들 다 없어져라 정말...모기, 충치와 더불어 3대 악의 축이다.

Autoruns.exe
0.76MB

위 프로그램 다운받고 하면 됨.

 

아 그리고 혹시나 해서 쓰는 말인데

이 블로그는 소프트웨어 전문 블로그도 아니고 저도 구글링을 통해 해결한 방법을 공유하는 것 뿐이므로

해보다 안되면 참고하시고 항상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 것 아시죠? ^^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