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파리 :: 윈도우11 탐색기 닫힘 오류 창닫힘 버그 바탕화면 종료 증상 고치는 법
반응형

최근 내가 겪은 짜증나는 오류인데

증상은 컴퓨터를 켜고나서 바탕화면이 깜박이는듯이 보이는 것이다.

이 깜박임은 창닫힘이 무한으로 작동함으로써 그렇게 보이는 증상인 것 같다.

예를 들어 폴더를 열면 잠시 후 바로 닫힌다.

윈도우키를 누르거나 시작버튼을(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모양) 눌러도 2~3초 후 창이 닫힌다.

 

필자의 랩탑 컴퓨터는 HP ZBOOK을 쓰고 있고 이것은 프로그램 문제로 보이지만

다른 것을 고치러 가면서 수리기사에게 이 증상에 대해 문의했더니

조금 만져보더니 윈도우 포맷을 권장했다.

 

그러나 내가 이 노트북에 깔아놓은 프로그램이 몇개이며 세팅값이 몇개인가 생각하니

포맷하기가 너무 두렵다.

 

포맷할 경우 적어도 한달은 고생해야 지금의 상태를 만들까 말까할 것 같았다.

퇴근 후 틈틈이 세팅해야하니까...

 

게임 같은건 하고 있는게 없어서 문제 없지만

3D프린터용 슬라이서 프로그램이나 설계프로그램(확장 기능 포함), 마우스 매크로 등등이 우선 걸린다.

드론 세팅프로그램도 있는거 같고 코딩쪽도 좀 있고...생각할수록 암담하다.

 

그래서 일단 포맷은 내가 좀 더 알아보고 결정하겠다고 하고 집에 가져와서 폭풍 검색.

네이버와 다음을 뒤져가며 윈도우11 고장 증상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의외로 나와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이 몇몇 보였는데 수리가 쉽지 않았다.

 

그 실패한 방법들은 윈도우 CMD 메뉴쳐서 DOS실행창 뜬 상태에서

디스크 검사를 시행한다거나 음...또 뭐였지 아무튼 소용없는 방법들이었다.

 

결국 마지막으로 생각난게 내가 며칠전 했었던 업데이트가 생각났다.

기억을 거슬러올라가보니 그 이후에 내가 며칠동안 컴퓨터를 안하다가 해보니 고장 증상이 있었으니까

뭔가 연관이 있을성 싶었다.

 

아무튼 이 방법을 쓰려면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아래 돋보기 누르고

제어판을 번개와 같은 속도로 입력한다.

빨리 안치면 창이 닫힐 것이다.

그리고 나서 창의 오른쪽 위에 검색창에 '업데이트'를 입력하면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메뉴가 보인다.

이 화면을 들어가서 가장 최근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제거 메뉴가 보이는데 그것을 눌러 제거를 해주고 재부팅하면

일단 증상은 없어진다.

나의 경우는 KB5016629 업데이트가 문제였다.

 

그나저나 이거 해결법이 근본적 해결은 아닌 것 같고 자꾸 업데이트 하라고 알람도 뜨고

알람을 꺼도 향후 업데이트는 어떻게 되는 걸까....향후 이런 버그가 고쳐져서 나올까...

아니면 이상태로는 이제 업데이트는 못하게 되는걸까 하는 불안함을 남기고 있는게 사실이다.

 

일단 지금은 이상태로 써야겠다.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