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파리 :: 알씨카 랩타임 측정기 리뷰 lap monitor for rc car unboxing
반응형
빠르게 주행하는 알씨카의 기록을 재기위한 전통적인 방법은 출발선 밑이나 상공으로 전기선 같은것을 깔아두어서 자동차에 장착된 폰더가 지나가면 계측이 되는 방식이다. 이는 물론 많은 공식 서킷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식이므로 정확하고 오류가없다. 반면에 그만큼 비싸고 시설과 관리가 번거롭다.

그렇다면 동호회 수준에서 동네 서킷에서 즐길만한 값싸고 괜찮은 측정기는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아래와 같은 측정기를 구매하게되었다. Lap monitor라는 장비이다. 프랑스에서 배송이된다. 이주정도 걸린것같다.
기계값도 십만원 이내이면서 성능도 만족스런 수준이다. 광고영상에 허풍은 없었다.

위 사진에서 폰더는 두가지 형식이나온다. 수신기에 바로 꼽아서 전원을 받는 형식과 리포1셀 배터리를 통해 공급받는 형식이있다. 수신기에 꼽는것은 고정해서 쓰기좋고, 배터리가필요한형은 대여용이나 임시 부착용으로 좋다. 포장은 과하지도 모자라지도않았다. 카메라고정부속이라든가 그런부분이 아주 고급져 보이진 않지만 가격대비는 만족스럽다.

고정위치는 위 사진과 같이 윙에 전면을 향해 붙이거나 바디안에 넣어서 측면을 보게 하는 등 자유롭게  선택하면된다. 단, 도색된바디면은 신호가 통과하지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자. 폰더의 발신기부분이 카메라를 마주보아야 측정이된다. 테스트결과 정확히 설치시 오류는 없었지만 잘못설치시는 오류가 많았다. 팁은 점프등으로인해 신호가 마주보지않는상황에서  측정하려하지말고 코너링 직후 등 속도가 느려지고 직선으로 지나가는구간이 측정구간으로 적정하다.

선 길이가 짧을까봐 서보선 연장선까지 챙겨준 센스도 칭찬한다.배선은 구동기어나 축에 방해되지 않게끔 케이블타이 등으로 정리해 주는 것이 좋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전용앱으로 성적을 관리할수 있으며 다수 동시 경기에도 오류는 없었다. 매설형 센서에 비해 불안한점은 가지고 있지만 휴대성이나 가성비, 간편함은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다.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