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파리 :: 수렵면허시험 합격 후 수렵강습 안내
반응형

생각보다 수렵면허시험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운전면허시험 정도 난이도 정도이거나 살짝 더 어려운 정도일까요?

그런데....

집앞에 등기가 왔길래 이게 뭐지하고 뜯는 순간 이상하게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수렵면허시험 합격증(개인정보는 수정했습니다)
헉!!!!!!!!!

수렵면허시험 합격증을 뜯어버린 것입니다.

봉투에 분명 이렇게 뜯으라고 친절하게 점선도 있었는데요....

뭐....이게 수렵면허증은 아니니까 크게 신경쓰지 맙시다. 라고 말하지만 신경은 쓰입니다.

2종이라는 것은 총기를 제외한 방법, 활 같은 것으로 수렵하기 위한 면허라는 것이에요.

수렵강습 안내

수렵면허시험을 합격하면 다 끝난 것이 아닙니다.

수렵강습을 이수하고나서 주소지 관할 관청에 수수료, 국민주택채권, 신체검사서1부(총포소지허가증1부), 증명사진 1매, 수렵면허시험 합격증, 강습이수증을 제출해야 비로소 수렵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당히 까다롭네요~ 이렇게까지 해서 수렵을 해야 하는 것인지 모르겠어요.

저는 실제로 수렵을 나가보려고 시험을 본 것은 아니고 활을 취미로 하는 김에 한번 시험이나 봐 보자는 느낌으로 본 것이라서 수수료나 강습비도 약간 아깝다는 느낌이 들긴 하네요.

어쨌든 강습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데요. 강습과목은 4과목에 총5시간이나 받아야 합니다.

1. 수렵의 역사 문화

2. 수렵에 관한 법령 및 수렵의 절차

3. 야생생물 보호 관리에 관한 사항

4. 수렵도구의 사용법 및 안전수칙

강습 수강 신청은 야생생물관리협회(www.kowaps.or.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네요.

강습 수강료는 1종 5만원, 2종 2만원입니다.

수수료나 강습료같은 경우에는 지자체별로 조례 등에 따라서 약간씩 다를지도 모르겠어요.

원래 이런 부분은 조례로 정하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 법이라서요.

다음글은 수렵면허시험 수렵강습 후기가 되겠네요. 또 봐요~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