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파리 :: 2019년 수렵면허시험 기출문제 (2) 야생동물의 보호 관리에 관한 사항
반응형

2019년 수렵면허시험 기출문제 (2) 야생동물의 보호 관리에 관한 사항

 

2019년도 제2회 수렵면허시험 문제는 시험과목이 4과목인데 2번째 과목인 야생동물의 보호 관리에 관한 사항이다. 시험을 위해 준비한 책에서는 그림형 문제가 없었는데 실제 시험지를 보니 그림이 많아서 약간 당황했다. 야생동물을 글로 설명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헷갈려서 이런 유형의 문제가 나오면 찍고 넘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실제 문제를 보니 명확하게 선택을 할 수 있었다.

 

* 수렵면허 시험은 시험 문제가 공개되고 아래 사진은 필자가 응시한 시험지를 그대로 촬영한 것이므로 메모나 체크 등이 정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유의바랍니다 *



((참고자료...상식적인 부분을 제외하고 이 과목에서 특히 중요하게 외워야 할 부분을 일부 작성해 두니 참고바랍니다))

1. 수렵대상동물

가. 포유류 3종: 멧돼지, 고라니, 청설모

나. 조류 13종: 꿩(수꿩), 멧비둘기, 까마귀, 갈까마귀, 떼까마귀, 쇠오리, 청둥오리, 홍머리오리, 고방오리, 흰뺨검둥오리, 까치, 어치, 참새


2. 새들의 이동에 따른 분류(텃새인지 철새인지 구분하는 문제가 많이 나옵니다)

가. 겨울철새: 청둥오리, 고니, 두루미, 떼까마귀, 갈까마귀 등

나. 여름철새: 꾀꼬리, 뻐꾸기, 파랑새, 제비 등

다. 텃새: 꿩, 멧비둘기, 참새, 까치 등

라. 나그네새: 도요, 물떼새, 촉촉새, 꼬까참새 등

마. 미조(길 잃은 새): 군함조, 사막꿩 큰큰바람까마귀 등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