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카 우드타이어 설계 wood tire drawing for rc car
기타 etc./3D설계 Designs 2019. 6. 15. 22:24 |반응형
인조잔디 서킷에서 그립을 향상시키기위해 인벤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설계를 해보았다.
적층식 구조를 사용한것은 스크롤쏘를 사용하는 것을 염두에 두었기 때문이고 뽕을 살리기 위해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각각의 층은 본딩을 하고... 그런데 다 그리고 나서 개선해야 할 점이 보였다. 바퀴의 축방향으로 세개 정도의 나사가 관통하여 고정을 한다면 더 튼튼할것같다.
설계는 나왔지만 집에 스크롤쏘가 없는 관계로 실제로 만들어보진 못했다.
헤그너 스크롤쏘가 탐나는데 내방에 놓기에는 여러모로 무리가 있기때문에 실현해보긴 어려울것같다.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상의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면 인조잔디+모래 서킷에서 점프가 없는 평지주행만이라면 아주높은 그립력을보여줄것같다. 고무타이어보단 내구력도 있을것 같고 말이다. 굴곡이 많거나 점프가 있으면 불리하겠지.
물론 이런 개조를 통해 레이싱을 이기게된다면 주변에서 실력으로 인정할지는 생각을 해봐야한다.
적층식 구조를 사용한것은 스크롤쏘를 사용하는 것을 염두에 두었기 때문이고 뽕을 살리기 위해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각각의 층은 본딩을 하고... 그런데 다 그리고 나서 개선해야 할 점이 보였다. 바퀴의 축방향으로 세개 정도의 나사가 관통하여 고정을 한다면 더 튼튼할것같다.
설계는 나왔지만 집에 스크롤쏘가 없는 관계로 실제로 만들어보진 못했다.
헤그너 스크롤쏘가 탐나는데 내방에 놓기에는 여러모로 무리가 있기때문에 실현해보긴 어려울것같다.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상의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면 인조잔디+모래 서킷에서 점프가 없는 평지주행만이라면 아주높은 그립력을보여줄것같다. 고무타이어보단 내구력도 있을것 같고 말이다. 굴곡이 많거나 점프가 있으면 불리하겠지.
물론 이런 개조를 통해 레이싱을 이기게된다면 주변에서 실력으로 인정할지는 생각을 해봐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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