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파리 :: 베이비버스 어린이 기초 수학공부 어플 리뷰 - 어린이 숫자세기 공부
반응형

유아 교육 어플리케이션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베이비버스어린이 기초 수학 공부 어플리케이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베이비버스는 유튜브에서도 많은 컨텐츠를 볼 수 있지만 휴대폰 어플 종류도 상당히 많습니다.

중국 어플이라서 중국어만 지원할 것 같은 느낌이지만 그건 천만의 말씀.

17개 언어로 서비스되는 베이비버스는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 베트남, 미국, 브라질, 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익숙한 유튜브 스타들이 수두룩한 요즘 세상에 꽤나 영향력 있는 케릭터를 확보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모가 되면블랙핑크, 레드벨벳, 아이즈원, 러블리즈같은 걸그룹 이름은 점차 잊혀져 가는 반면,

핑크퐁, 슈퍼잭, 꼬마버스 타요, 콩순이, 슈퍼윙스같은 친구들 이름을 제가 왜 위워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어느새 암기하게 되는 마법.

베이비버스의 성공은 중국의 두자녀정책 시행과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세대가 부모가 되면서 교육 어플 사용에 거리낌이 없어진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되는데요, 중국의 두자녀 정책이란 중국 정부가 과도한 인구를 통제하기 위해서 산아제한정책을 펼쳤던 것을 철회하여 1가구당 2명까지 자녀 출산을 허용한 것을 말합니다.

성공 이유야 어떻든 쏟아내는 컨텐츠 물량을 보면 장난이 아니긴 합니다.

베이비버스 어린이 기초수학공부 어플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휴대폰의 play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첫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0~10을 공부하는 단계10~20을 공부하는 단계를 구분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좌측 사이드바에 나온 아이콘 들은 자사의 다른 어플들을 광고하고 있습니다.

우선 1에서 10까지를 선택해서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봅시다.

화면 위쪽의 하트 숫자를 누르면서 셉니다.

누른 하트는 모양이 쪼개집니다.

하트의 갯수는 10개입니다.

화면 아래에서 1과 0을 입력하여 숫자 10을 만들면 정답입니다.

숫자를 누를때는 어플에서 소리내서 읽어줍니다.

문제를 열번정도 맞추면 왼쪽의 에너지 바가 다 차서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잠금해제를 하면 하트 모양을 다른 모양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특별히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냥 스코어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짜자잔. 케이크 모양을 잠금해제했군요.

이렇게 아이콘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축하축하~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 볼까요?

 라고 넘어가는 순.간. 전면광고.

"자~광고보시고 가실게요~"

음. 다른 게임들처럼 많이 기다려야 하거나 버튼이 작아서 오클릭을 유도하는 류는 아니라서 그나마 귀찮음이 덜하네요.

어차리 이런 게임을 할 정도의 어린이는 부모의 지도가 필요하므로 광고 닫기는 부모님이 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게임의 종류는 3가지가 있는데 2번째 게임은 슬롯식으로 구슬이 떨어지고 그 숫자를 세는 것입니다.

문제 형식은 같습니다.

3번째 게임은 로봇모양의 판 안에 있는 사람 숫자를 세는 형식이고 문제 형식은 같습니다.

어린이가 쉽게 흥미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는 바꾸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3가지 게임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10~20까지 게임을 고르면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딱 봐도 케이크를 모두 눌러가며 세기엔 참 많아보이는 케이크가 생겼네요.

제 딸은 이제 37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직접 숫자세기 어플을 같이 해보니 흥미는 가지는데 0~10 사이를 계산하는 문제도 쉽게 풀진 못하더라구요.

1에서 5까진 잘 세다가도 자꾸 중간 숫자를 넘어가 버려요.

일이삼사오육구십이런식으로요.

받아쓰기도 해보고 뽀로로 컴퓨터도 이용해보고 어린이 교육 앱도 이용해 보는데 가르치기가 쉽지 않네요.

말하는 어휘력은 30개월정도부터 단어량이 쭉쭉 늘어서 요즘은 가끔 깜짝 깜짝 놀랄 정도인데 수학적으로는 진척이 없어요. 한글 받아쓰기도 잘 안되구요.

"아빠 가빈이 이쁜 얼굴 안보이지요?"

"고모 빨리 놀러와요~"

"놀이터 가기로 약속했잖아요~"

같은 말들을 어렵게 어렵게 뱉어낼 때면 참 귀여운 것 같아요.

같은 것을 계속 틀리면 답답할 때가 많지만 그래도 참을성 있게 반복해서 가르쳐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제가 틀렸다고 핀잔을 주면 어린이가 쉽게 짜증을 내고 공부에 흥미를 잃어버리거든요.

화이팅하는 분위기, 밝은 분위기, 칭찬하는 분위기로 세상의 모든 텐션을 끌어모아 주세요.

마지막은 조커의 명대사로 마무리합니다.

 Let's put a SMILE on that FACE!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