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파리 :: 아르케랜드 무과금 공략 핵심만 정리함 휴대폰 게임 추천
반응형


아르게랜드는 휴대폰 게임인데
추천하는 이유는 랑그릿사보다 재밌기 때문이다.

랑그릿사는 진짜 내가 pc게임으로 전부 깼던 찐팬이었는데 모바일로 나오면서 기대했던 것과 너무 멀어져서 금방 지우게 되었다.

둘을 비교하면 장단점이 있는데
랑그릿사는 역사가 있는 만큼 세계관이 깊고 스토리가 풍성하다. 케릭터마다 사연이 있고 케릭터도 아주 다양하다. 다만 모바일화되면서 전략성이 엄청 퇴색되었고 손맛이 없다.  많은 케릭터들이 오히려 가챠 부담을 준다.

아르케랜드는 세계관은 노력한것같은데 공감이 안가서 항상 스토리 스킵을 누르게된다. 하지만 전략성과 게임성이 뛰어나서 다른것을 커버한다. 물론 이런것도 만렙되면 좀 퇴색하긴하는데...

이제 아르케랜드를 자세히 소개하고 팁을 알려주겠다.

항상 체력을 다쓰고 금화를 차곡차곡 모으자.
체력은 하루 12개의 소탕권을 주는데 한번 깬 스테이지를 소탕하게 해 주는 것으로 이것을 다 써서 체력을 뺀다. 필수 코스다.

금화는 룬강화할때 많이 소모되는것으로 케릭한명당 잘은 모르겠지만 오십만 금화? 그정도는 넘게 드는 것 같다.

룬 돌려쓰기한다고해도 다섯케릭은 세팅을 맞추어야하니까 어느정도까지는 금화 부족에 시달리게된다.

처음에 리세마라가 필요한가? 어느케릭으로 시작해야하는가? 고민이 될것이다.

이 게임은 샬롯이  국민케고 진리다. 꼭 명심하자.
이유는 생략한다.

탱커는 가브리엘이나 리차드 추천하는데 난 가브리엘이 좋더라. 속성도 광속성이고 일단 여케 간지

법사는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직업인데 난 pvp에서 샬롯을 잡기위해 번개속성 놀라를 채택했다. 광역기도 있고 사거리도 좋아서 캐서린 소환수 피빼기에도 좋다.

지크하트는 피 회복이 있는 딜러인데 일단 뽑고 키우긴 했는데 잘 안써진다. 속성이 불이니까 속성던전 깨기용

처음 뽑을때 망캐인가 했는데 의외로 유용.
단, 전용무기 필수이고 옵션도 치명타 악세사리도 치명타 세팅 해야한다. 이 게임은 집중력 스탯이 치명타라고한다. 10스탯이 1%에 해당하는 모양이다. 필자는 룬이랑 장비랑 이것저것해서 100%채운것 같은데 실제로는 100%는 아닌듯? 저항값 보정이 들어가는가 싶다.

실바는 화염이랑 중독인가 퍼센트 데미지 들어가는 스킬을 묻히는 것이 중요. 조각작을 통해 랭크도 업할 필요가 있다. 키우긴까다롭지만 결투장서도 유용하고 리더스킬이 꿀이라서 스토리 밀때도 은근히 쓰게된다

발락

발락 어둠의 수녀는 결투장용인것같은데
힐과 딜이 동시에되는 컨셉이다.
크라파엘 추천이 더 많긴 한데
솔직히 크라파엘보단 낫지 않나 싶다.

크라파엘은 힐러인데 재행동 부여 스킬이 있다.
이 케릭은 그거하나로 모든설명 끝

유일한 소환사이며 아르케랜드카페에 결투장 사기케라며 글이 많이 올라오는 케릭이다.

나는 결투장에서 만나는 적들이 랭크 끝까지 양성된 고인물들은 아니라서 같은 전투력에서는 승률 99%가 되지만 고랭크에서는 다른가보다.

내가 광역기세팅으로 쓰고있어서 더 그런것같기도하고. 상성이 있나보다.

아마도 레인저 직업에선 가장 좋은 케릭이 아닌가 싶지만 최근에 나와서 육성할 시간이 없으며 자원도 부족해 성능을 알수가없다. 전용무기 끼고 육성끝나면 스킬만 봤을땐 좋을것같다. 결투장서 쓰는사람 못봄

게임 컨텐츠는 메인스토리 밀면서 열어야 한다.
스토리는 모두 스킵하는데 컨텐츠 열기까지 꽤 많이 깨야한다.

차원의경계는 한번 깨면 소탕이 가능한데 도전의식이 필요하다. 만렙쯤되야 결국 거의 모든 맵을 클리어할수있다.

비밀의경계도 소탕이 가능한데 하루 12개가 주어진다. 필히 다 써야한다. 이게임은 소탕랜드라고 불린다.

시공간경기장이 pvp인데 상대를 난이도 상중하 중에 고를수있다. 중으로 4번깨면 일일보상 전부획득가능. 한달에 한개정도 유니크템을 보상으로 먹을수있다.
자동전투다.

기사대회는 진정한 pvp로 수동전투다.
고인물 만날까봐 두려운데 저렙만나면 후두려까는 재미다. 사실 상대확인한순간 거의 승패 결정이기 때문에 안될것같다 싶으면 나가기 해서 빠르게 패배하는게 낫다. 그래도 업적으로 한번한거로 쳐주긴한다.
비슷한 상대 만날때가 가장 싫다.
보상은 장비뽑기권 한개 및기타 등수별 보상

룬세팅은 가장 이 게임의 골드를 많이 잡아먹는 컨텐츠로 만렙이후로도 골드부족에 시달리게하는 주원인이다. 전용무기 작업과 룬작업이 사실상 이 게임의 엔드 컨텐츠라고 보면 된다. 룬작업도 사실 주요케릭만 해놓으면 돌려쓰면 되는거라서 꼭 옵션의 끝을 봐야겠다 아닌이상 타협하게되지만. 굳이 끝까지 무과금을 괴롭히는 것이라고한다면 전용무기라고 하겠다. 케릭은 그나마 무과금도 잘뽑을수있는편이고 랭크업도 시간만 세네달 쓰면 무료로 가능한데 전용무기는 현질하거나 케릭하나에 올인하지 않는 이상 성급 올리기가 어렵다.

마지막으로 길드 반드시 가입하고
포인트 모아서 계시의 정수인가 한달에 하나 한정구매할수있는거 사야한다. 그래야 케릭터 스킬을 뚫을 수가 있다. 한 6개월 플레이한다고 했을 때 쓸만큼 모을 수 있는 정도라서 과금할 필욘 없다.

전체적으로 케릭터 욕심만 안내면 과금 없이도 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