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파리 :: 이돈갓 제주시 돈까스 전문점 리뷰
반응형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점인 이돈갓 돈까스 전문점에서 히레 돈까스를 먹어보았습니다.

히레는 안심 로스는 등심 부위를 말합니다.

일본어의 잔재이긴 한데 앞으로는 안심 돈까스, 등심 돈까스라고 부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심 쪽이 고기가 부드럽습니다.

이는 소고기를 먹을때도 마찬가지이고 안심이 조금 더 비싼 부위가 되겠습니다.

음식점 입구

시청, 아라, 노형점, 칠성로 이렇게 4군데가 검색이 되는데요.

제가 가 본 곳은 시청점입니다. 입구는 위 사진과 같구요.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층은 조마루 뼈다귀, 2층은 명륜진사갈비, 3층은 이돈갓, 4층은 vrain vr카페가 위치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긴한데 자주 고장이 나는 것 같습니다.

돈까스 먹으러 5번은 간 것 같은데 2번 정도가 고장나 있었으니까요.

간판의 글자 모양이 독특합니다. 좀 눈에 안띄는 디자인이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영업시간

모르고 보면 무슨 글자인지 알아보기 힘든 간판입니다.

간판은 간단명료하고 알아보기 쉬워야 하는데 별로 마음에 들지 않네요.

영업시간은 오전 11:30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안심돈까스

플레이트 세팅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왼쪽위에는 겨자, 가운데 접시에는 샐러드와 돈까스, 오른쪽 위 접시에는 김치와 단무지, 밥과 된장국이 나옵니다.

테이블에 보면 검은색 돈까스 소스와 흰색 샐러드 소스가 있습니다.

소스에 따로 이건 어디 소스라고 표시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린대로 잘 구분해서 넣으시기 바랍니다.

검은색 돈까스 소스는 겨자소스 쪽에 넣고 잘 섞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겨자의 맛과 돈까스 소스의 맛이 잘 어울립니다.

샐러드 소스는 기호에 따라 양을 가감하여 뿌려줍니다.

돈까스의 맛은 튀김옷이 매우 바삭바삭하면서 안쪽의 고기는 부드럽습니다.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밥은 고슬고슬한 편이라 기름진 느낌을 조금은 잡아줍니다.

김치랑 단무지, 된장국, 샐러드는 특별함은 없습니다. 생각하는 맛입니다.

가격은 8,500원입니다.

돈까스김치나베

이 메뉴는 일행인 앞사람이 먹은 돈까스 김치나베입니다.

안좋은 이야기는 쓰고 싶지 않지만 별로 추천하는 메뉴는 아닙니다.

그냥 돈까스는 고기질이 훌륭했지만 돈까스 김치 나베에 들어간 고기는 냄새가 좀 났습니다.

그것은 일행과 제가 둘다 느낄 정도였습니다.

이돈갓은 상당히 알려진 돈까스 맛집이라서 조금 놀랐습니다.

저는 모듬돈까스(새우튀김이 같이 나와서 좋아함)나 등심 돈까스, 안심 돈까스는 먹어 보았지만 나베요리는 처음 먹어 보았거든요. 돈까스는 전부 만족스러웠는데 나베요리가 실망감을 주네요.

셀프 후식 코너

밥을 다 먹고 나서는 아이스크림이나 간단한 차를 무료로 마실 수 있어요.

그런데 돈까스 먹고 나면 이미 배가 많이 부르기 때문에 저는 후식까지 먹진 않았어요.

이돈갓은 돈까스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검증된 맛집이에요.

지인들도 많이 다니구요. 양이 많아서 다 먹고 나면 많이 배가 불러요.

시청 이돈갓은 술집들이 밀집한 구역에 있기 때문에 여기까지 차를 가지고 들어오시면 주차할 공간 찾기도 힘들고 보행자도 많아서 좋지 않아요. 조금 멀리 세워서 걸어오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