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파리 :: 청경채 찜 - 딘타이펑의 맛 재현 도전
반응형

딘타이펑은 14개국 141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중국식 맛집입니다.

김포공항 롯데못을 갔을 때 우연히 들렸다가 청경채 요리의 깔끔한 맛을 잊을 수가 없어서 제가 기억하느 혀의 맛을 재현해보고자 한번 도전해 보았습니다. 아. 저는 요리가 취미인 육아대디...우리집에서만 요리사입니다.

청경채와 꽈리고추

우선 청경채는 깔끔하게 씻을게요. 통채로 찔 것이니까 틈새를 잘 씻습니다 꽈리고추는 원래 들어갈게 아닌데 그냥 냉장고에 있길래 같이 쪄서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소스는 이것을 써 볼 거에요.

발사믹 글레이즈와 해물굴소스, 다진마늘입니다. 

찜 냄비...어? 어?
헉. 두개 들어가고 꽉참....난리났네

이거 마누라한테 걸리면 설거지거리 늘어났다고 잔소리 장전될게 뻔하니 얼른 냄비는 물에 씻고 말립니다.

가장 큰 냄비를 꺼냅니다.

이정도는 되야죠!
소스만들기 - 다진마늘 두스푼 듬뿍(한스푼으로 해야할듯)
굴소스 한스푼 듬뿍(두스푼 놔야 할듯)
올리고당 한스푼 듬뿍(두스푼 놔야 할듯)
쉐킷쉐킷....(여기서 참기름과 소금 약간 추가해야할 듯)
보기좋게 넣고 채반 밑에는 물을 넣습니다.

뚜껑을 닫고 물이 끓으면 수증기의 열로 인해서 청경채가 맛있게 쪄 지겠지요.

김이 팍팍 올라오고 10분정도 쪘습니다.

일단 모양은 그럴싸한데....

맛...맛은?

발사믹 드레싱을 마구마구 뿌려줍니다. 유통기한이 지났거든요.

이것은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시도해본 청경채 요리였는데요. 이정도 청경채에 가격도 1,500원밖에 하지 않았어요. 아스파라거스의 황금같은 가격에 비하면 매우 양도 푸짐하고 괜찮은 식재료 같습니다. 그런데 정성껏 만들었으나 맛을 확인한 결과 많이 실망이었어요. 전혀 딘타이펑의 맛을 재현하지도 못했고 맛도 없었어요. 그럭저럭 다른 메뉴와 함께 먹을만은 했지만 맛있지는 않았어요.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스스로 고민해본 결과 다음에 도전한다면 이렇게 바꾸어 보고 싶어요.

1. 찜에서 볶음으로 조리법을 바꾼다.

마늘의 매운맛이나 향이 너무 살아있는것이 문제에요. 마늘을 기름에 조금 튀기다가 소스를 바른 청경채를 굽는다면 더 맛이 좋아질 것 같아요.

2. 굴소스를 너무 적게 넣었거나 소금 간을 안한 것이 문제

소스의 간이 적절하지 않았어요. 뭔가 비율에 문제가 있었어요.

3. 단맛을 추가하는 방법도 검토할만 한 것 같아요. 설탕을 조금 추가하는 방법으로요.

맛있는 청경채 요리법이 있다면 저에게도 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다음에는 꼭 성공한 요리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드워프의 자파리
: